YouVersion Logo
Search Icon

출애굽기 1

1
이스라엘 사람이 학대를 받다
1 야곱과 함께 각각 자기 가족을 데리고 이집트로 내려간 이스라엘의 아들들의 이름은, 2르우벤시므온레위유다3잇사갈스불론베냐민4납달리아셀이다. 5이미 이집트에 내려가 있는 요셉까지 합하여, 야곱의 혈통에서 태어난 사람은 모두 #사해 사본과 칠십인역에는 ‘일흔다섯 명’(행 7:14절에서도)일흔 명이다.
6세월이 지나서, 요셉과 그의 모든 형제와 그 시대 사람들은 다 죽었다. 7그러나 이스라엘 자손은 자녀를 많이 낳고 번성하여, 그 수가 불어나고 세력도 커졌으며, 마침내 그 땅에 가득 퍼졌다.
8 요셉을 알지 못하는 새 왕이 일어나서 이집트를 다스리게 되었다. 9그 왕이 자기 백성에게 말하였다. “이 백성 곧 이스라엘 자손이 우리보다 수도 많고, 힘도 강하다. 10그러니 이제 우리는 그들에게 신중히 대처하여야 한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그들의 수가 더욱 불어날 것이고, 또 전쟁이라도 일어나는 날에는, 그들이 우리의 원수들과 합세하여 우리를 치고, 이 땅에서 떠나갈 것이다.” 11그래서 이집트 사람들은, 이스라엘 자손을 부리는 공사 감독관을 두어서, 강제노동으로 그들을 억압하였다. 이스라엘 자손은, #파라오’로도 음역함바로가 곡식을 저장하는 성읍 곧 비돔라암셋을 건설하는 일에 끌려 나갔다. 12그러나 그들은 억압을 받을수록 그 수가 더욱 불어나고, 자손이 번성하였다. 그래서 이집트 사람들은 이스라엘 자손을 몹시 싫어하였고, 13그들을 더욱 혹독하게 부렸다. 14이집트 사람들이, 흙을 이겨 벽돌을 만드는 일이나 밭일과 같은 온갖 고된 일로 이스라엘 자손을 괴롭히므로, 그들의 일은 매우 힘들었다.
15한편 이집트 왕은 십브라부아라고 하는 히브리 산파들에게 이렇게 말하였다. 16“너희는 히브리 여인이 아이 낳는 것을 도와줄 때에, 잘 살펴서, 낳은 아기가 아들이거든 죽이고, 딸이거든 살려 두어라.” 17그러나 산파들은 하나님을 두려워하였으므로, 이집트 왕이 그들에게 명령한 대로 하지 않고, 남자 아이들을 살려 두었다. 18이집트 왕이 산파들을 불러들여, 그들을 꾸짖었다. “어찌하여 일을 이렇게 하였느냐? 어찌하여 남자 아이들을 살려 두었느냐?” 19산파들이 바로에게 대답하였다. “히브리 여인들은 이집트 여인들과 같지 않습니다. 그들은 기운이 좋아서, 산파가 그들에게 이르기도 전에 아기를 낳아 버립니다.” 20그래서 하나님이 산파들에게 은혜를 베풀어 주셨으며, 이스라엘 백성은 크게 불어났고, 매우 강해졌다. 21하나님은 산파들이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것을 보시고, 그들의 집안을 번성하게 하셨다. 22마침내 바로는 모든 백성에게 명령을 내렸다. “갓 태어난 #사마리아 오경과 칠십인역과 타르굼을 따름. , ‘모든 남자 아이’히브리 남자 아이는 모두 강물에 던지고, 여자 아이들만 살려 두어라.”

Currently Selected:

출애굽기 1: RNKSV

Highlight

Share

Copy

None

Want to have your highlights saved across all your devices? Sign up or sign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