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Version Logo
Search Icon

빌레몬서 1

1
인사
1 그리스도 예수 때문에 감옥에 갇힌 나 바울#, ‘그 형제’형제 디모데가, 우리의 사랑하는 동역자 빌레몬2#, ‘그 자매’자매 압비아와 우리의 전우인 아킵보와 그대의 집에 모이는 교회에, 이 편지를 씁니다. 3하나님 우리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내려주시는 은혜와 평화가 여러분에게 있기를 빕니다.
빌레몬의 믿음과 사랑
4나는 기도할 때마다 그대를 기억하면서, 언제나 나의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5나는 주 예수에 대한 그대의 믿음과 모든 성도에 대한 그대의 사랑에 관하여 듣고 있습니다. 6그대의 믿음의 사귐이 더욱 깊어져서, #다른 고대 사본들에는 ‘여러분 가운데 있는’우리 안에 있는 모든 선한 일을 그대가 깨달아 #또는 ‘그리스도를 위하여 우리가 하는 모든 선한 일을 하게’, 또는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가 누리는 모든 복을 받게’그리스도께 이르게 되기를 나는 기도합니다. 7형제여, 나는 그대의 사랑으로 큰 기쁨과 위로를 받았습니다. 성도들이 그대로 말미암아 마음에 생기를 얻었습니다.
오네시모를 두고 선처를 부탁하다
8그러므로 그리스도 안에서 나는 그대가 마땅히 해야 할 일을 아주 담대하게 명령할 수도 있지만, 9우리 사이의 사랑 때문에, 오히려 그대에게 간청을 하려고 합니다. 나 바울은 이렇게 나이를 많이 먹은 사람이요, #또는 ‘그리스도 예수의 사신이요, 이제는 갇힌 몸입니다’이제는 그리스도를 전하는 일로 또한 갇힌 몸입니다. 10내가 갇혀 있는 동안에 얻은 아들 #오네시모라는 이름의 뜻은 ‘쓸모 있는’ 또는 20절에 나오는 ‘호의’오네시모를 두고 그대에게 간청합니다. 11그가 전에는 그대에게 쓸모 없는 사람이었으나, 이제는 그대와 나에게 #오네시모라는 이름의 뜻은 ‘쓸모 있는’ 또는 20절에 나오는 ‘호의’쓸모 있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12나는 그를 그대에게 돌려보냅니다. 그는 바로 내 마음입니다. 13나는 그를 내 곁에 두고 내가 복음을 위하여 갇혀 있는 동안에 그대를 대신해서 나에게 시중들게 하고 싶었으나, 14그대의 승낙이 없이는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나는 그대가 선한 일을 마지못해서 하지 않고, 자진해서 하기를 원하기 때문입니다. 15그가 잠시 동안 그대를 떠난 것은, 아마 그대로 하여금 영원히 그를 데리고 있게 하려는 것이었는지도 모릅니다. 16이제부터는 그는 종으로서가 아니라, 종 이상으로 곧 사랑 받는 형제로 그대의 곁에 있을 것입니다. 특히 그가 나에게 그러하다면, 그대에게는 육신으로나 주님 안에서나 더욱 그러하지 않겠습니까?
17그러므로 그대가 나를 동지로 생각하면, 나를 맞이하듯이 그를 맞아 주십시오. 18그가 그대에게 잘못한 것이 있거나, 빚진 것이 있거든, 그것을 내 앞으로 달아놓아 주십시오. 19바울이 친필로 이것을 씁니다. 내가 그것을 갚아 주겠습니다. 그대가 오늘의 그대가 된 것이 나에게 빚진 것이라는 사실을 나는 굳이 말하지 않겠습니다. 20형제여, 나는 주님 안에서 그대의 호의를 바랍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나의 마음에 생기를 넣어 주십시오.
21나는 그대의 순종을 확신하며 이 글을 씁니다. 나는 그대가 내가 말한 것 이상으로 해주리라는 것을 압니다. 22그리고 나를 위하여 숙소를 마련해 주십시오. 여러분의 기도로 내가 여러분에게 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작별 인사
23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나와 함께 갇힌 에바브라가 그대에게 문안합니다. 24나의 동역자인 마가아리스다고데마누가도 문안합니다. 25예수 그리스도의 은혜가 여러분의 영과 함께 하기를 빕니다.#다른 고대 사본들에는 절 끝에 ‘아멘’이 있음

Currently Selected:

빌레몬서 1: RNKSV

Highlight

Share

Copy

None

Want to have your highlights saved across all your devices? Sign up or sign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