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복음 21

21
1예수님은 부자들이 헌금하는 것과
2가난한 과부가 #21:2 1렙돈은 1데나리온의 1/128이다. 1데나리온은하루품삯이므로하루품 삯을 10,000원으로 계산할 경우 이 과부가 헌금한 돈은 156원 정도가 된다.렙돈 두 푼을 넣는 것을 보시고
3이렇게 말씀하셨다. “내가 분명히 말하지만 이 가난한 과부가 다른 모든 사람보다 더 많이 헌금하였다.
4그들은 모두 넉넉한 데서 헌금하였으나 이 과부는 가난한 중에서도 자기 생활비 전부를 바쳤다.”
미래에 대한 예고
5몇몇 제자들이 아름다운 돌과 예물로 화려하게 꾸며진 성전을 보고 감탄하자 예수님이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6“너희가 보고 있는 이 건물이 돌 하나도 제대로 얹혀 있지 않고 다 무너져내릴 날이 올 것이다.”
7그들이 예수님께 “선생님, 언제 이런 일이 일어나겠습니까? 또 이런 일이 일어나려고 할 때 어떤 징조가 있겠습니까?” 하고 물었다.
8그래서 예수님은 이렇게 대답하셨다. “너희는 아무에게도 속지 않도록 주의하라. 많은 사람이 내 이름으로 와서 ‘내가 그리스도이다’, ‘때가 가까웠다’ 하고 떠들어대도 그들을 따라가지 말아라.
9또 난리와 전쟁 소문을 듣더라도 두려워하지 말아라. 이런 일이 먼저 일어나야 하지만 당장 종말이 오지는 않을 것이다.”
10예수님은 다시 말씀하셨다. “민족과 민족이, 나라와 나라가 서로 맞서 싸울 것이며
11곳곳에 큰 지진과 기근과 전염병이 발생할 것이다. 그리고 무서운 일과 하늘에 큰 징조들이 나타날 것이다.
12그러나 이 모든 일이 일어나기 전에 사람들이 너희를 잡아 괴롭히고 회당과 감옥에 넘길 것이며 너희는 나 때문에 왕들과 총독들 앞에 끌려갈 것이나
13오히려 이것이 그들에게 나를 증거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14그러므로 너희는 미리부터 변명할 말을 생각하지 않기로 결심하라.
15내가 너희 대적들이 대항하거나 반박할 수 없는 말과 지혜를 너희에게 주겠다.
16너희 부모와 형제와 친척과 친구들까지 너희를 #21:16 원문에는 ‘넘겨 주어’고발하여 너희 가운데 몇 사람을 죽게 할 것이며
17또 너희가 나 때문에 모든 사람에게 미움을 받을 것이나
18너희 머리카락 하나도 상하지 않을 것이다.
19너희가 인내하면 #21:19 또는 ‘너희 영혼을 얻으리라’너희 자신을 구할 것이다.
20“너희가 예루살렘이 군대에게 포위당하는 것을 보거든 예루살렘의 멸망이 가까운 줄 알아라.
21그때 유대에 있는 사람들은 산으로 도망하여라. 성 안에 있는 사람들은 그 곳을 떠나고 시골에 있는 사람들은 성 안으로 들어가지 말아라.
22이 때는 성경에 기록된 모든 것이 이루 어지는 형벌의 날이다.
23그때 아이 밴 여자들과 젖먹이가 딸린 여자들은 불행할 것이다. 이것은 이 땅에 큰 고난이 있을 것이며 이 백성에게 하나님의 #21:23 또는 ‘진노’형벌이 내릴 것이기 때문이다.
24그들은 칼날에 죽음을 당하고 포로가 되어 여러 나라로 잡혀갈 것이며 예루살렘은 이방인의 시대가 끝날 때까지 이방인들에게 짓밟힐 것이다.
25“그리고 해와 달과 별에 #21:25 또는 ‘징조가 있겠고’이상한 일이 일어날 것이며 땅에서는 성난 바다와 파도 소리에 놀라 민족들이 불안에 떨 것이다.
26사람들이 세상에 닥쳐올 일을 생각하고 무서워서 기절할 것이니 이것은 #21:26 또는 ‘하늘의 권능들이’천체가 뒤흔들릴 것이기 때문이다.
27그때 사람들이 #21:27 원문에는 ‘인자’ (사람의 아들)내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볼 것이다.
28이런 일이 일어나기 시작하거든 너희는 일어나 머리를 들어라. 너희 구원이 가까웠다.”
29예수님은 그들에게 이런 비유를 들어 말씀하셨다. “무화과나무와 그 밖의 모든 나무를 보아라.
30새 순이 돋으면 여름이 가까운 줄 알지 않느냐?
31이와 같이 너희도 이런 일들이 일어나는 것을 보거든 하나님의 나라가 가까웠다는 것을 알아라.
32내가 분명히 말해 둔다. 이 세대가 지나가기 전에 이 모든 일이 반드시 일어날 것이다.
33하늘과 땅은 없어질지라도 내 말은 결코 없어지지 않을 것이다.
34“너희는 조심하라. 그렇지 않으면 방탕하고 술 취하고 인생살이 걱정하다가 마음이 둔해져서 뜻밖에 그 날이 너희에게 덫과 같이 덮칠 것이다.
35그 날은 지구상에 있는 모든 사람에게 이를 것이다.
36그러므로 너희는 앞으로 일어날 이 모든 일들을 겪지 않고 내 앞에 설 수 있도록 언제나 정신 차리고 기도하여라.”
37예수님은 매일 낮에는 성전에서 가르치시고 밤에는 감람원이라는 산에 가서 지내곤 하셨다.
38그리고 사람들은 모두 이른 아침부터 예수님의 말씀을 들으려고 성전에 모여들었다.

Цяпер абрана:

누가복음 21: KLB

Пазнака

Падзяліцца

Капіяваць

None

Хочаце, каб вашыя адзнакі былі захаваны на ўсіх вашых прыладах? Зарэгіструйцеся або ўвайдзіц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