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fananidzo weYouVersion
Mucherechedzo Wekutsvaka

마태가 전하는 반가운 소식 7

7
다른 사람들을 비판하지 말라
1《다른 사람들을 비판하지 말라, 그러면 너희들이 비판을 받지 않을 것이다. 2왜냐하면 너희는 자기가 다른 사람들을 대우하는 대로 대우를 받을 것이기 때문이다. 너희가 비판하는 데 사용하는 그 기준이 너희가 그것에 의해서 비판을 받는 기준이 된다. 3《그리고 왜 너희는 자신의 눈에 통나무를 가지고 있으면서 너희 친구의 눈에 있는 흠집에 대해서 걱정하는가? 4어떻게 너희가 자신의 눈에 있는 통나무를 지나쳐 보지 못하면서 〈내가 너의 눈의 그 흠집을 제거하도록 돕게 해다오,〉라고 친구에게 말할 생각을 할 수 있는가? 5위선자들아! 먼저 너희 자신의 눈의 통나무를 없애라: 그러면 너희는 너희 친구의 눈에 있는 흠집을 처리할 수 있을 만큼 잘 보게 될 것이다. 6《거룩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거룩한 것을 랑비하지 말아라. 돼지들에게 너희의 진주들을 내던지지 말아라! 그들은 그 진주들을 짓밟고, 그리고 나서 돌아서 너를 공격할 것이다.
효력이 있는 기도
7《요청하기를 계속하여라, 그러면 너희가 요청하는 것을 받을 것이다. 찾기를 계속하여라, 그러면 너희는 찾을 것이다. 문 두드리기를 계속하여라, 그러면 문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다. 8왜냐하면 요청하는 사람 누구든지, 받기 때문이다. 찾는 사람은 누구든지 얻는다. 그리고 문을 두드리는 사람 누구에게나, 문이 열릴 것이다. 9《너희 부모들아―만일 너희 아들딸들이 빵 한 덩이를 달라고 하면, 너희는 그들에게 대신 돌을 주는가? 10아니면 만일 그들이 물고기를 달라고 하면, 너희는 그들에게 뱀을 주는가? 물론 아니다! 11만일 너희 죄 많은 사람들이 너희 아들딸들에게 그렇게 좋은 선물들을 주는 것을 안다면, 너희 하늘 아버지께서 자신에게 요청하는 사람들에게 얼마나 더 많은 좋은 선물들을 주시겠는가.
황금의 규칙
12《다른 사람들이 너희에게 해주기를 바라는 것들을 그들에게 해주어라. 이것이 률법과 예언자들의 글들에서 가르치고 있는 모든 것의 본질이다.
좁은 문
13《너희는 오직 좁은 문을 거쳐야만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있다. 지옥으로 가는 주요도로는 폭이 넓고, 그것의 문은 그 길을 선택하는 많은 사람들을 위해서 넓다. 14그러나 생명으로 가는 문은 아주 좁고 그 길은 힘들다, 그래서 다만 몇 안 되는 사람만이 늘 그것을 찾는다.
나무와 그것의 열매
15《가짜 예언자들을 조심하여라. 그들은 악의가 없는 양처럼 위장하고 오지만 실제로는 간악한 승냥이들이다. 16너희는 그것들의 열매로, 즉 그들이 행동하는 방식에 의해, 그들을 확인할 수 있다. 너희는 가시나무덤불에서 포도를, 또는 엉겅퀴에서 무화과들을 딸 수 있는가? 17좋은 나무는 좋은 열매를 맺는다, 그리고 나쁜 나무는 나쁜 열매를 맺는다. 18좋은 나무는 나쁜 열매를 맺지 못하고, 나쁜 나무는 좋은 열매를 맺을 수 없다. 19그래서 좋은 열매를 맺지 않는 나무마다 찍혀 넘어뜨려 불에 던져진다. 20그렇다, 너희가 그것의 열매로써 나무를 분간할 수 있는 것과 똑같이, 그러므로 너희는 그들의 행동들로써 사람들을 확인할 수 있다.
참다운 제자들
21《〈주님! 주님!〉하고 나를 부르는 누구나 다 하늘나라에 들어가지는 않을 것이다. 오직 하늘에 계신 나의 아버지의 뜻을 실제로 실현하는 사람들만이 들어갈 것이다. 22심판 날에 많은 사람들이 나에게 말할 것이다. 〈주님! 주님! 우리는 당신의 이름으로 예언하고 당신의 이름으로 귀신들을 쫓아냈으며 당신의 이름으로 많은 기적을 낳습니다.〉 23그러나 나는 대답할 것이다, 〈나는 결코 너희를 알지 못한다. 너희 하나님의 법을 어긴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거라.〉
튼튼한 기초 우에 집짓기
24《나의 가르침을 귀담아듣고 그것을 따르는 사람은 누구나 지혜롭다, 마치 튼튼한 바위 우에 집을 짓는 사람과 같다. 25비록 비가 억수로 내리고 홍수가 일어나며 세찬 바람이 그 집에 부딪치더라도, 그것은 무너지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밑바닥암반 우에 지어졌기 때문이다. 26그러나 나의 가르침을 듣고 그것에 복종하지 않는 사람은 누구든지 어리석다, 마치 모래 우에 집을 지은 사람과 같다. 27비가 내리고 홍수가 나고 바람이 그 집에 부딪칠 때, 그것은 요란한 소리와 함께 무너질 것이다.》 28예수님이 이런 것들을 말씀하시기를 마쳤을 때, 군중들은 그분의 가르침에 깜짝 놀랐다, 29왜냐하면 그분은 진정한 권위를 가지고―그들의 종교법 선생들과는 전혀 다르게 가르치셨기 때문이였다.

Sarudza vhesi

Pakurirana nevamwe

Sarudza zvinyorwa izvi

None

Unoda kuti zviratidziro zvako zvichengetedzwe pamidziyo yako yose? Nyoresa kana kuti pinda